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글의 진짜 안드로이드 담은 LG Q9 출시…59만9500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5일부터 LG유플러스 통해 구매 가능
‘안드로이드 원’ 인증…구글의 순정 OS 사용환경 경험
얇고 가벼운 LG 프리미엄폰의 장점 이어…무게 156g, 두께 7.9mm

구글의 진짜 안드로이드 담은 LG Q9 출시…59만9500원
AD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LG전자가 LG유플러스 전용 실속형 스마트폰 ‘LG Q9 원(one)’을 15일 출시한다. 출고가는 59만9500원이다.


Q9은 구글로부터 순정 운영체제(OS)를 탑재했음을 인증 받은 '안드로이드 원' 제품이다. 사용자는 구글이 설계한 사용 환경을 그대로 경험하고 최신 보안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제품군에 적용된 다양한 편의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도 높게 담아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Q9은 우선 강력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갖췄다. QHD+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원음에 가까운 고품격 사운드를 구현하는 ‘하이파이 쿼드 덱’은 게임, 동영상을 즐길 때 생생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얇고 가벼운 LG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장점도 그대로 이어받았다. 제품 전면에 화면을 감싸는 테두리를 최소화한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6.1인치 대화면이 손안에 쏙 들어온다. 대화면임에도 무게는 156g, 두께는 7.9mm에 불과해 한 손으로 다루기에도 편하다.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일명 ‘밀스펙’에서 낙하, 고온·저온, 고습, 진동, 일사량 등 14개 항목을 통과하는 등 뛰어난 내구성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페이스북에서 출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제품의 다양한 기능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을 댓글로 남기면 1명을 선정해 Q9을 증정한다.



LG전자 안병덕 모바일마케팅담당은 “합리적 가격에 다양한 편의기능까지 담아낸 제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