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40회 근로자 가요제 본선 4월 개최…"근로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제40회 근로자 가요제 본선 4월 개최…"근로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 사진=게티이미지뱅크
AD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근로자들의 꿈과 열정을 발견할 수 있는 제40회 근로자 가요제 본선대회가 오는 4월19일 열린다.


6일 근로복지공단에 따르면 근로자 가요제는 근로자문화예술제의 한 분야로 근로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산재근로자, 6개월 이내 실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7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온라인 및 현장 참가 방법으로 예심 및 준 결선을 실시하며, 4월19일 여의도 KBS홀에서 본선 및 시상식을 개최한 후 5월1일 '근로자의 날'에 KBS1 TV를 통해 방영된다.


한편 제40회 근로자문화예술제는 가요제 이외에도 연극제, 문학제, 미술제, 영화제를 함께 개최한다.


이번 문화예술제는 가요, 연극, 문학, 미술, 영화 등 5개 부문에서 경연을 펼친다. 대통령상 1000만원은 문학제에서 시상하며, 국무총리상 700만원은 가요제에서 시상하고, 그 외 장관상, 각 부문 대상 등 178명(팀)에게 총 상금 1억195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올해는 '나의 미래 직업'을 주제로 미래 근로자인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미술제와 청소년 문학제도 함께 개최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창의적이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가 인정받는 사회가 될 것이며, 근로자들이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창의적 역량을 계발하고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공단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근로자문화예술제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넷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공단(☎052-704-7331, 73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