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창우 동작구청장, 2019년 신년 비전 '진화' 공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7일 오전 10시30분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주요 내빈 합동세배 올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17일 구청 대강당에서 희망찬 새해 첫 출발을 다짐, 신년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2019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구민과 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주요 기관장, 직능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다.

서울보라매초등학교 풍물동아리 ‘소리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주요 내빈들이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예를 갖춰 합동세배를 올리는 것으로 신년회의 막이 오른다.


이어 취업준비생, 전통시장 상인, 청소년 등 구민들의 다양한 새해 소망 메시지를 담은 영상도 공개된다.

이창우 구청장의 신년사와 주민대표의 새해인사, 2019년 동작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떡케익 커팅식’을 끝으로 신년인사회 공식행사를 마치게 된다.


아울러 구는 새해를 더욱 의미 있게 맞이하기 위해 ‘2019년 이웃돕기의 날’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창우 동작구청장, 2019년 신년 비전 '진화' 공유 2018년 동작구 신년인사회
AD



이웃돕기 행사는 구에서 열리는 가장 큰 규모 모금행사로 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구청광장에 마련된 특별무대에서 ▲모금행사 ▲황금돼지해 행운 포토존 ▲저금통 기탁 ▲이웃돕기 바자회 등이 열린다.


이 밖에도 동작문화원 서예교실 강사와 수강생이 직접 가훈과 입춘대길(立春大吉) 등 덕담을 써주는 ‘기해년 입춘방 코너’도 마련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1004개 풍선에 새해 소망을 담아 하늘에 날리는 이벤트가 이번 ‘2019 이웃돕기의 날’ 행사 대미를 장식할 전망이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민선 7기 새해를 맞는 구의 목표는 ‘진화’”라며 “1300여명 직원 모두가 그동안 추진해왔던 모든 분야·사업에서 진화를 통해 성과물을 이뤄내고, 주민 여러분들께 첫 번째 매듭을 선물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