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해찬 "민주당 화두는 평화·경제·새로운 100년...국민체감 변화 만들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해찬 "민주당 화두는 평화·경제·새로운 100년...국민체감 변화 만들것"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부애리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일 오전 국회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의 올해 화두를 평화, 경제, 새로운 100년으로 정했다"면서 "이 세가지 개념을 가지고 올 한해 열심히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가장 중요한 것은 민생안정과 경제활력에 당력을 집중하는 것"이라면서 "당 운영을 민생현장 중심체제로 전환하고 국민체감변화를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장 목소리에서 답을 찾겠다"면서 "광주형일자리 택시카풀 최저임금 후속대책 등 사회적 대화와 타협을 통해서 해결방안을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당정청이 하나가 되어 진정성을 가지고 임하겠다"면서" 민생연석행위를 강화하고 매주 현장 최고위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불가역적인 한반도 평화체제를 만드는 것"이라면서 "남북 북미 정상회담이 가능한 빨리 열려서 분단 70년만에 새로운 평화체제가 만들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지난 100년의 역사를 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게 필요하다"면서 "3.1운동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새 100년을 위한 초석을 놓는 일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용산구 효창공원 내) 백범 김구선생의 묘역을 참배했는데 그 묘역이 아직 국가묘역이 아니고 용산구청에서 관리하는 묘역으로 되어있다"면서 "가능한 빨리 국가묘역 전환해서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