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당 "혜경궁 김씨 사실이라면 이재명 사퇴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당 "혜경궁 김씨 사실이라면 이재명 사퇴해야"
AD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자유한국당은 18일 '혜경궁 김씨' 트위터 논란과 관련 "이재명 경기도지사 부부는 더 이상 속 다르고 겉 다른 이중적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송흰경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 지사는 '혜경궁 김씨'는 아내 김씨의 것이 아니다라고 하며 아내는 SNS계정이 없다고 해명했지만 이번에 경찰 조사결과 거짓으로 드러났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경기도지사 자리는 국민기만, 정치 불신을 조장하는 자리가 아니다"라며 "'혜경궁 김씨’ 가 사실이라면 경기도지사는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와 상관없이 즉각 책임지고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 지사 부부는 언제까지 국민을 기만하고 우롱할 것인가"라며 "거짓 후보를 공천한 집권 민주당도 국민 앞에 엎드려 사죄하고 반성문을 제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 원내대변인은 그러면서 "이제 검찰이 할 일은 공명정대하게 수사하는 일"이라며 "혹시 수사를 방해하는 세력이 있지 않았는지, 또 수사과정에서 직무유기에 버금가는 일이 있지는 않았는지 명백하게 국민 앞에 한 점 의혹도 없이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