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장애인 권익옹호기관 운영할 단체 찾습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도 "장애인 권익옹호기관 운영할 단체 찾습니다"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장애인 권익옹호기관'을 운영할 수탁 기관 2곳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도는 학대, 차별 등 장애인 인권침해에 관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경기북부장애인권익옹호기관 등 2곳을 운영할 수탁 기관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장애인 학대 예방 및 방지를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이 규정한 공공기관으로 주사무소 또는 분사무소가 경기도에 있어야 한다.

이와 함께 시ㆍ군 지부나 지회, 사업대상 지역이 단일 시ㆍ군에 국한된 비영리법인이나 면허ㆍ허가ㆍ등록 취소, 휴ㆍ폐업 등 결격사유가 있는 법인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법인 또는 공공기관은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에서 '운영계획서' 등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위탁기관 별 접수 장소에 제출하면 된다.


도는 오는 29일까지 남부청과 북부청으로 구분해 접수를 받아 신청자격 등 적합여부에 대한 1차 심사를 거친 뒤 '경기도수탁기관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남부청 1개소와 북부청 1개소를 각각 선정한다.


결과는 경기도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