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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매출 1조원 넘기겠다"…현대百면세점 내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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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1만 4250㎡ 규모로 오픈
럭셔리·뷰티&패션·한류 3대 콘셉트…차별화된 디지털 특화 공간 마련

"2020년 매출 1조원 넘기겠다"…현대百면세점 내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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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내년에 6700억원의 매출이 예상되며, 2020년 매출은 1조원을 상회하겠다" (황해연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

현대백화점그룹이 서울 강남 코엑스단지내에 시내 면세점을 열고 면세점 사업에 첫 발을 내딛는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8~10층까지 총 3개층에 특허면적 기준 1만 4250㎡(약 4311평) 규모로 들어선다. 황 대표는 31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규 사업자의 새로운 시각으로 기존 면세점의 영업방식에서 벗어나 관광특구·한류 중심·의료관광 메카 등의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 면세점’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직·간접 고용인원은 약 1500여 명이며, 중·대형 버스43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이번 시내 면세점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공항 면세점과 해외 면세점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관계자는 "코엑스 단지는 전시컨벤션센터와 특급호텔 3개, 카지노, 코엑스몰, 백화점을 비롯해 원스톱 출국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심공항터미널과 한류 콘텐츠 복합문화공간인 SM타운, 아쿠아리움이 들어서 있다"며 "반경 5km내 숙박시설(약 1만1000개 객실)이 풍부한데다, 성형외과·피부과 병원(480여 개)이 밀집돼 최적의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은 ‘럭셔리, 뷰티&패션, 한류’를 3대 콘셉트로 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스토어’로 꾸며진다. 명품·패션·뷰티·전자제품 등 국내외 정상급 420여 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8층은 ‘럭셔리’를 콘셉트로,40여 개의 명품·해외패션·주얼리·워치 브랜드가 입점한다. 여기엔 구찌·버버리·페라가모·발리 등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IWC·오메가 등 글로벌 워치 브랜드도 선보인다. 서울 강남을 방문하는 트렌디한 고객들을 위해 국내 면세점에선 처음으로 ‘알렉산더맥퀸’ 공식 스토어를 열었다, 막스마라?베르사체 등이 입점된 ‘해외패션존’을 별도로 구성했다.


9층엔 국내외 화장품·잡화·액세서리 등의 브랜드 290여 개가 입점한 ‘뷰티&패션관’이 문을 연다. 뷰티존은 설화수, 에스티로더, 입생로랑 등 150여 개의 국내외 뷰티 브랜드로 구성됐다. 실큰·누페이스·뉴아등이 입점된 ‘뷰티디바이스존’이 면세점 업계 처음으로 들어선다. 폴란드 색조화장품 ‘잉글롯’, 두피 케어 브랜드 ‘올리파스’ 등 뷰티 브랜드도 입점한다.


뷰티 브랜드를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형 매장도 선보인다. 오휘·후·숨37도등 브랜드를 직접 사용해보고 고객의 피부타입에 따라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LG생활건강 통합관’이 마련됐다. 스위스 럭셔리스킨케어‘라프레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라프레리스파룸’, 슈에무라·랑콤 등 로레알그룹의 메이크업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메이크업 스튜디오’도 준비했다. 아울러 40여 개의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의 판로 개척 및 인큐베이팅을 위한 ‘K-뷰티팝업존’도 운영한다. ‘패션존’에는 훌라·비비안웨스트우드 등 120여 개 패션·잡화 브랜드가 입점한다.


10층에는 한류 문화 전파를 위한 9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된 ‘라이프스타일관’이 들어선다. 국내 아동복 ‘해피랜드 통합관’과 패션 브랜드 ‘SJYP’가 면세점 업계 처음으로 입점하며,국내 캐릭터 브랜드 ‘라인 프렌즈’와 홍삼·김 등 해외에서 인지도 높은 식품 브랜드도 선보인다. 이밖에 중소 홍삼 브랜드 ‘홍선생’과 협업한 현대백화점면세점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인터넷면세점’을 통해 180여 개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도 판매한다.


건물 외벽과 매장 내부에 디지털 특화 공간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12월 무역센터점 정문 외벽에 가로 37m, 세로 36m 규모의 국내최대의 세로형 LED 전광판인 ‘디지털 사이니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코엑스 일대가 국내에선 처음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대상 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설치됐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을 위해 100억원 이상을 투자했다. 해외 유명 작가와의 협업을 통한 미디어 아트 콘텐츠와 공익적인 내용을 담은 공공 콘텐츠, 한류스타 영상 등강남 관광명소화를 위한 랜드마크콘텐츠를 매일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제공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유통(백화점·아울렛·홈쇼핑), 패션(한섬), 식품·생활(현대그린푸드, 현대리바트), 여행·관광(현대드림투어)등 라이프 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사업영역을 갖춘 그룹의 강점을 활용해 현대백화점면세점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약 43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그룹 온라인몰 ‘H몰’의 1000만명 회원 등 그룹사 회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중국·일본 등 100여개의 여행사·카드사 등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외 면세점 회원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서울 강남 지역 알리기에도 나선다. 강남의 유명 150여 개의 관광 콘텐츠와 제휴 쿠폰을 한데 모은 여행 가이드북 ‘트래블북 강남’을 제작해 면세점을 찾는 외국인 구매 고객에게 증정한다. 강남의 숨은 명소를 발굴해 온라인몰과 공식 SNS에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최근 중국 최대 여행 커뮤니티 ‘마펑워’, 중국 최대 왕홍 기획사 ‘레드인왕홍왕’ 등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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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랜드오픈일인11월 1일부터 내년1월 2일까지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을 방문해1달러 이상 구매하는 내외국인 고객 10명을 선정해 특급 호텔 숙박권과 공식 모델인 배우 정해인과의 팬미팅 기회를 제공한다.


11월 한 달간 신규 회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용 파우치 또는 여행용 세면도구세트(선착순 택1), 선불카드 1만원권, 금액대별 10% 할인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내국인 가족단위 멤버십 가입 프로그램 ‘패밀리 투게더’를 진행해가족 1명에겐 오프라인 멤버십 회원등급인 ‘블랙’을,나머지 가족에겐 ‘골드’등급을 각각 부여할 예정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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