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터코스 "100% 천연 육지머드파우더 인체 임상평가 성공리에 마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인터코스 "100% 천연 육지머드파우더 인체 임상평가 성공리에 마쳐" 인터코스 100% 천연 머드 파우더 팩 시험 인상 결과. 사진 왼쪽부터 사용 전, 사용 2주 후, 사용 4주 후(사진: 인터코스)
AD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인터코스는 천연 육지 머드 파우더로 국가 공인 임상 기관인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인체 적용 시험 임상 실험을 실시했으며, 무자극, 피부 탄력 및 브라이트닝 개선효과에 도움을 주는 유효한 결과를 받아냈다고 19일 밝혔다.


인터코스 관계자는 "기능성 합성물질이 아닌, 100% 천연 소재로 인체 적용 시험 임상에 결과를 얻어냈다는 것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강조했다.

인터코스는 서해안 특정 도서지역 2767㎡ 넓이의 부지에 무염 상태로 매장돼 있는 100% 천연 육지 머드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 천연 육지 머드는 수억년전에는 바다였으나 지각변동에 의해 융기가 됐고, 이후 장시간 동안 빗물에 의해 소금과 같은 성분이 씻겨나감에 따라 순수한 천연 무염 머드 상태가 된 것으로 추정된다.


예로부터 머드는 일반적으로 붓기 완화 효과, 혈행 촉진 효과, 피지분비 억제 효과, 미백 효과, 아토피 개선 효과, 모공관리 효과등이 경험과 임상, 논문 등에 의해서 알려지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수머드는 소금기가 많아 화장품 제형에 적용시 안정성이 떨어지나 인터코스 머드는 소금기(NaCl)가 전혀 없어 화장품 제형에 적용시 안정도가 뛰어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각질층 내 수분보유능(WHC:Water Holding Capacity)을 극대화하고 또한 피부장벽기능을 강화시키며, 피부수화를 증강시키는 효과가 있는 마그네슘이 월등히 많은 것은 분석을 통해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인터코스 측은 이번 임상으로 외국에서 수입되는 머드 파우더의 연간 50억원의 수입대체 효과, 연간 100억원의 수출효과, 화장품 홈쇼핑, 기능성 완제품 사업으로 연간 120억원의 매출 증대 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