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비씨카드, 소상공인 직거래 장터에 QR결제 서비스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비씨카드, 소상공인 직거래 장터에 QR결제 서비스 제공 남대현 한국품질재단 남대현 대표(왼쪽)와 채병철 비씨카드 위험관리인(상무)이 지난 19일 오후 서초동 비씨카드 본사에서 국제인증 수여식을 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비씨카드는 지난 13일부터 이틀 간 서울 세종문화회관 예술정원에서 진행한 ‘세종예술시장 소소’에서 농산물 직거래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소소는 세종문화회관이 개최하는 야외 장터로 청년예술가와 소상공인의 작품과 상품이 전시되고 직거래가 이뤄진다.


비씨카드는 소소에서 직접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부시장’팀 20여 명에게 국내 카드사 최초 직거래 가능 QR결제 서비스를 지원했다.


농부시장은 충남 당진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농부들로 소규모 농장을 운영 중이어서 별도 카드 가맹점에 가입돼있지 않다. 비씨카드가 세종문화회관과 협력해 QR결제 서비스를 지원함에 따라 현금을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농산물 판매가 가능해졌다.


비씨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은 현금 인출 등 불편함 없이 편리한 비씨카드 기반 QR결제로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하고 QR결제 고객 대상 추가 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어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