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농협銀, 농산물 가격안정 기금 적립 예금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농협銀, 농산물 가격안정 기금 적립 예금 출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맨 오른쪽)이 27일 본점 영업부를 방문해 1호 고객으로 상품에 가입 후 이대훈 NH농협은행장(가운데), 영업점직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AD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NH농협은행은 올해 여름 폭염 등으로 불안정한 농산물의 가격안정과 소비촉진을 위해 판매액(연간 평균잔액)의 0.01%를 기금으로 조성하는 ‘NH더하고나눔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예금은 농산물 가격이 하락할 때에는 적정한 가격에 이를 판매할 수 있도록 농업인을 지원하고, 가격상승시에는 소비자가 적정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조성된 기금을 활용하는 공익형 금융상품이다.


가입기간은 개인과 법인 모두 1개월 이상 3년 이내이고, 최소 3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출시를 기념해 영업점에서 1호 고객으로 상품에 가입했다. 김 회장은 “이 예금은 가입만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고,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기쁨을 줄 수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국민 모두가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구현하고, 농가소득 증대와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