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SK하이닉스, D램가격 하락시 밸류에이션 재평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NH투자증권은 26일 4분기 D램(DRAM) 가격이 하락해도 SK하이닉스의 이익 증가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도현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시장이 4분기 D램 가격 하락에 대해 우려하고 있지만 가격이 하락하더라도 1~2%에 불과해 SK하이닉스의 이익 증가세가 지속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과거 D램 가격 하락 사이클은 업체들의 경쟁으로 인해 의도적으로 진행됐지만 현재는 업체들의 전략이 완전히 수익성 위주로 바뀌었기 때문에 큰 폭의 가격 하락 가능성이 낮다는 것이다.


오히려 4분기부터 D램 가격이 하락할 경우 SK하이닉스의 밸류에이션 저평가 해소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봤다. 도 연구원은 "메모리 가격이 하락해도 이익이 증가하는 시나리오가 현실화되면 D램 가격에만 집중하던 메모리 업종에 대한 투자 패턴이 변화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했다. 시장의 관심이 메모리 가격에서 이익 추세와 밸류에이션을 고려한 전략으로 바뀌면서 재평가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3분기 SK하이닉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12% 증가한 6조2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3분기보다 2% 늘어난 6조4000억원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