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명 '그것이알고싶다' 조폭연루 방송 최종 입장 밝혀라 압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이재명 '그것이알고싶다' 조폭연루 방송 최종 입장 밝혀라 압박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SBS와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에 최종 입장을 밝히라며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이 지사 측은 3일 사회적관계망(SNS)을 통해 발표한 입장문에서 "SBS와 '그것이 알고 싶다' 담당PD는 쉽게 확인할 수 있었던 사실관계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은 채 방송했다"며 "방송에서 조폭연루의 근거로 제시한 내용들이 '팩트'가 맞냐는 것이 문제의 본질"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SBS와 '그것이 알고 싶다' 담당PD는 그저 공정했다고 주장만 할 뿐 사실관계가 틀렸다는 이재명 지사의 지적에 어떠한 답변도 내놓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또 "담당PD와의 통화는 공식 취재에 응한 것이었고 공식 취재 내용의 공개 여부는 SBS가 스스로 판단하고 그에 따른 책임을 지면 될 것"이라며 "그럼에도 취재원에게 공개에 동의하라고 하는 것은 문제의 본질인 '팩트 확인'을 외면하려는 '논점 흐리기'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특히 "이번 '조폭몰이'는 공무에 관한 것이자 성남시민 나아가 경기도민의 명예에 대한 것으로 반드시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며 "따라서 '조폭몰이'의 허구를 밝히기 위한 법적 조치에 돌입할 것임을 알린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