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대, 생명과학 기초연구실 지원대상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전남대, 생명과학 기초연구실 지원대상 선정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대학교의 생명과학기술학부와 생물학과 교수들로 구성된 연구팀이 ‘빛을 이용한 효소시스템 개발’을 연구과제로 제시해 2018년 기초연구실 지원사업 생명과학분야 신규과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CYP 한계극복 연구실’을 주제로 기초연구실을 구축하고, 기존의 고비용 저효율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식물 광합성 모사 및 광기반 저비용 고효율의 cytochrome P450 생촉매 시스템을 연구하게 된다. 또한 이 시스템을 이용해 기능성 바이오소재 및 생리활성 후보물질 개발에 활용할 방침이다.


연구책임자인 윤철호 교수를 비롯해 강형식, 정영희 교수(이상 생명과학기술학부)와 김근중, 김응삼 교수(이상 생물학과) 등으로 구성된 연구팀은 앞으로 3년동안 이 연구에 필요한 사업비 12억9천만원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원받는다.


기초연구실(BRL, Basic Research Laboratory) 지원사업은 차세대 창의·융합인재 양성 및 공동연구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특정 연구주제를 중심으로 소규모 연구그룹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남대 관계자는 “이번 기초연구실 지원사업 신규과제 선정은 전남대의 연구역량이 의학 공학, 인문학, 수산해양 뿐 아니라 생명과학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균형있게 발달하고 있음을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