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부 '공직인사혁신위원회' 10일 출범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정부의 인사혁신을 선도할 공직인사혁신위원회가 10일 출범한다.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공직인사혁신위는 이날 오후 3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출범식과 함께 제1차 회의를 개최한다.

공직인사혁신위는 인사혁신을 통한 공직 경쟁력 강화방안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기 위해 설치된 국무총리 소속 위원회다. 공직인사혁신위는 임기가 종료된 인사혁신추진위원회를 개편한 것으로 정부위원은 10명에서 5명으로 줄어든 반면 민간위원은 10명에서 15명으로 늘어났다. 또 민간위원의 임기도 3년에서 2년으로 줄었다.


공직인사혁신위는 향후 인사혁신을 위한 장기적 전략 수립, 우수사례 발굴·확산, 인사혁신 홍보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해 나간다.

위원회의 위원장은 정부와 민간이 공동으로 맡는다.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이 정부위원장을 맡고, 민간위원장은 이날 호선으로 선출할 예정이다.


민간위원은 정부·공공기관·대학·기업 등에서 전문성을 갖춘 15명으로 구성됐다.


면면을 살펴보면 강제상 경희대 행정학 교수, 곽채기 동국대 사회과학대학 학장 겸 행정대학원장, 김영혜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 김철우 가천대 행정학과 교수, 김혜숙 유한킴벌리 다양성최고책임자, 박은정 경희대 동서의학대학원 융합건강과학과 교수, 박찬욱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 유순신 유앤파트너즈 대표이사 등이 위촉됐다.


이외 윤태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원장, 이근주 이화여대 행정학과 교수, 전상길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경영학부 교수, 조윤경 울산과학기술원 생명과학부 교수, 조화순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진재구 청주대 행정학과 교수, 홍길표 백석대 경영학과 교수도 공직인사혁신위원으로 활동한다.


AD

공직인사혁신위는 이날 열리는 제1차 회의에서 공직 인사혁신 방향과 추진 상황, 균형인사 기본계획안을 보고받는 한편 향후 위원회 운영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앞으로는 분기별 정례회의를 개최해 인사혁신 추진상황을 확인·점검하고, 공무원 인사제도 관련한 주요정책에 대해 자문하는 등 공직 인사혁신을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