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럽 주요 베팅업체 28개 "스웨덴, 한국 이길 것" 예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유럽 주요 베팅업체 28개 "스웨덴, 한국 이길 것" 예상 유럽 베팅업체들의 한국vs스웨덴전 베팅현황 / 사진=오즈체커 웹사이트 캡처
AD


유럽 주요 베팅업체들의 도박사들이 2018 러시아월드컵 한국과 스웨덴의 경기에서 한국이 패배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봤다.

18일 베팅정보사이트 '오즈체커'(odds checker)에 따르면 유럽의 주요 28개 베팅업체는 이날 오후 9시(한국 시각)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한국과 스웨덴의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 F조 1차전 경기의 승자를 알아맞히는 종목에서 하나같이 한국의 배당률을 스웨덴보다 높게 책정했다.


베팅에서 배당률이 높은 쪽은 적중 확률이 작은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번 종목에서 도박사들은 한국의 패배 가능성이 승리 가능성보다 더 클 것이라고 전망한 것이다.

베트365, 스카이베트, 라드브로크스, 윌리엄힐 등 업체들은 한국에 16/5∼10/3, 스웨덴에 21/20∼11/10 정도의 배당률을 제시했다. 배당률 16/5는 5유로를 걸고 적중하면 원금 5유로에다 상금 16유로를 돌려받는다는 의미이며 틀릴 경우 5유로를 베팅업체에 헌납한다.


무승부에 제시된 배당률은 한국의 승리보다는 낮고 스웨덴의 승리보다는 높은 21/10 정도다.


베팅업체 애널리스트인 오즈메이커들은 주요 스포츠, 정치 이벤트를 앞두고 전력과 각종 변수를 분석해 업체가 이익을 보도록 배당률을 제시하며 유럽 언론들은 선거나 주요 경기를 앞두고 이들 도박사의 배당률을 결과를 예상하는 지표로 소개하는 경우가 많다.


오즈체커에 따르면 베팅 참가자들의 54.07%가 스웨덴의 승리에 돈을 걸었으며 한국의 승리에 건 참가자들은 29.81%, 무승부에 건 참가자들은 16.11%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