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1차 범부처 공공기술이전 로드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과 함께 '2018년도 제1차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4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정부의 개방형 혁신성장 정책 실현을 뒷받침하기 위해 정부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창출된 공공 우수기술의 중소기업 이전·사업화를 촉진하고자 범 부처가 협업해 연구자-수요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올해부터는 연구산업 기업이 참여해 새로운 시장 창출을 지원하고 그동안 대학과 출연연구기관 등에서 개발한 우수 국산 연구장비도 전시된다.


특히 2부 행사에서는 우수 공공연구성과에 대한 기술이전 상담회, 중소·중견기업의 기술 애로 해소와 투자유치 지원 및 특허지원 등을 위한 기술교류회와 투자유치 상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연구산업 기업은 41개 대학 및 19개 공공연구기관에서 발굴한 372개의 우수 연구성과를 기업에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로드쇼가 기업과 대학·공공연구기관이 협업하는 개방형 혁신생태계 조성의 장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혁신성장에 기여하는 창업과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