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쉽고 재밌는 코딩교육, 'SW창의캠프'로 재능 기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쉽고 재밌는 코딩교육, 'SW창의캠프'로 재능 기부
AD



CJ올리브네트웍스가 지역과 연계한 소프트웨어 교육 'CJ SW(소프트웨어) 창의캠프'를 통해 상생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는 CJ SW창의캠프는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코딩(Cording)을 경험하여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를 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게 돕는 SW 교육 프로그램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들은 직접 수준에 따른 강의 교재를 개발하고 강사로 활동하면서 재능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다음달 8일부터 용산전자상가 내에 위치한 IT창의교육센터에서 '2018 CJ SW창의캠프' 첫 수업을 시작한다. 올해부터 용산구와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CJ SW창의캠프에참여한 어린이들은 총 500여명에 이르며, 지난해에는 성남시로부터 평생학습유공 부문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부터는 코딩교육 프로그램인 스크래치로 프로그래밍의 원리를 체험하는 기초(Basic)과정, 센서보드를 활용해 직접 경험해 보는 고급(Physical)과정, 모바일 앱을 실제로 만들어 보는 모바일 과정까지 총 3개의 교육과정으로 세분화해 진행한다. 주말에는 CJ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CJ ONE과 함께 공연과 전시를 경험할 수 있는 문화 나눔 활동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