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교보생명, 카카오페이 통한 간편인증·보험료납부·대출 서비스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교보생명, 카카오페이 통한 간편인증·보험료납부·대출 서비스 추진 교보생명은 26일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카카오페이와 모바일 서비스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식을 개최했다. 김욱 교보생명 디지털혁신담당 전무(왼쪽 다섯번째), 이진 카카오페이 사업총괄이사(오른쪽 다섯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교보생명)
AD



[아시아경제 전경진 기자] 교보생명은 26일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카카오페이와 포괄적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욱 디지털혁신담당 전무와 이진 카카오페이 사업총괄이사 등이 참석했다.


교보생명은 카카오페이와 업무제휴를 통해 ▲카카오페이 인증 ▲카카오머니 송금 ▲청구 알림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다음달부터 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 웹 보험계약대출에 카카오페이 인증을 도입한다. 스마트폰으로 보험계약대출을 이용할 때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이나 공인 인증서 없이도 카카오톡에 전달된 메시지에 전자서명 (비밀번호)을 입력하면 본인인증이 완료된다.


교보생명 모바일창구 앱에서도 공인인증서 대신 카카오페이와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지문인증과 핀(PIN)인증을 등록할 수도 있다.


또 '카카오머니(카카오페이 내 전자지갑) 송금'을 활용해 보험료를 납부하거나 보험금이나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내년에는 '청구 알림톡' 서비스가 도입돼 청구서를 등기우편 대신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 청구서를 통해 보험료는 실시간으로 납부 가능하다.




전경진 기자 kj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