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눈에 보이는 ‘복지 길라잡이’ 배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송파구, 노인여성 보건 등 7개 분야 최신 복지정보 총 정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정보를 총망라해 알기 쉽게 담아낸 ‘2018 복지 길라잡이’를 발간한다.


구는 주민 뿐 구 직원들이 알아야 할 각종 복지서비스와 매뉴얼 등을 총정리, 알기 쉽게 책자로 만들고 있다.

최근 복지서비스들은 단순히 저소득층에 국한 된 것이 아닌 노인,여성,아동 등 각 계층을 위한 맞춤서비스를 운영하는 만큼 사업 담당 부서와 형태도 매우 복잡하고 다양해진 것이 사실이다.


또, 수많은 복지서비스가 존재함에도 자세한 정보를 알지 못해 대상자가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구는 복지정책과를 중심으로 개별 부서별로 시행 중인 최신 복지정보들을 누구나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서 형태로 제작, 배부한다.


책자에는 ▲저소득주민▲노인▲장애인▲여성?아동?가족▲주거▲고용▲보건의료복지 등 7개 분야의 복지사업을 비롯해 지역사회 주요 복지기관과 서비스에 대한 복지정보들을 모두 수록한다.

한눈에 보이는 ‘복지 길라잡이’ 배포
AD



특히 이는 변동되는 복지사업 매뉴얼과 지역사회 자원(서비스), 기관을 업데이트한 자료이기 때문에 사회복지 실무자들에게 더 유용한 최신 복지업무안내서가 될 것이다.


또, 법적으로 제공 가능한 다양한 복지급여 기준을 일괄적으로 비교할 수 있고 주민들이 누릴 수 있는 복지서비스들을 더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적용가능 할 것으로 기대한다.


구는 올해 제작한 책자를 주민들과 밀접한 복지상담을 진행하는 실무자에게 모두 배부할 예정이다.


또, 송파구청 홈페이지에도 e-book 형태로 올려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복지정보를 찾아 볼 수 있도록 한다.


송파구 박춘희구청장은 “2018 복지길라잡이가 주민들에게 보다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기 바란다” 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