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3월 예능 브랜드평판 1위 ‘나 혼자 산다’…정상 넘겨준 ‘무한도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3월 예능 브랜드평판 1위 ‘나 혼자 산다’…정상 넘겨준 ‘무한도전’ 헨리, 박나래, 기안84, 전현무, 한혜진, 이시언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AD



‘2018년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가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을 제치고 정상을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2월29일부터 2018년 3월30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0,634,8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한 결과, 1위 ‘나 혼자 산다’ 2위 ‘무한도전’ 3위 ‘아는형님’으로 분석했다.


1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89,807 미디어지수 4,619,019 소통지수 1,247,755 커뮤니티지수 1,341,778 시청지수 1,432,0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30,449로 분석됐다.

2위, 무한도전 브랜드는 참여지수 4,142,538 미디어지수 2,953,104 소통지수 1,000,572 커뮤니티지수 1,444,901 시청지수 1,728,3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69,499로 분석됐다.


3위, 아는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3,441 미디어지수 1,854,479 소통지수 1,939,653 커뮤니티지수 713,643 시청지수 777,7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78,989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나혼자 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오랫동안 브랜드평판 1위를 지키던 무한도전이 종영을 예고한 가운데 트렌드를 이끌어가면서 긍정적인 이슈를 만들어내고 있는 나혼자산다에 1위 자리를 넘겨줬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2018년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웃기다, 행복하다, 놀라다’가 높게 분석됐다”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전현무, 한혜진, 기안84’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64%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