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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매거진F' 창간…카카오 자회사 'JOH'와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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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매거진F' 창간…카카오 자회사 'JOH'와 협업 JOH와 배달의민족이 발행하는 '매거진F' 창간호(사진 : 우아한형제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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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종합 푸드테크 기업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이 음식 전문 잡지 '매거진F'를 창간한다.

23일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매거진F는 격월간지로, 단순 끼니를 위한 것이 아닌 문화적 요소로서의 음식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매거진F는 인류의 식문화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식재료를 각 호마다 하나씩 선정해 넓고 깊게 파헤친다. 특정 식재료가 만들어지는 과정, 조리법, 유명 셰프들의 활용법과 같은 내용부터 특정 식재료의 전 세계 주요 생산지, 세부 종류, 유통, 산업, 경제적 효과까지 포괄하는 다층적인 내용으로 꾸며진다. 일종의 '음식 다큐멘터리 매거진'이다.


창간호 주제는 '소금'이다. 음식 맛을 내는 가장 기본적 재료인 만큼 더 깊고, 폭넓은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선정 배경이다. 몇십년 동안 소금을 생산해온 사람, 소금을 브랜드화 한 사람, 자신만의 방식으로 소금을 즐기는 사람 등 소금이라는 결정체 안에 녹아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주로 다룬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맛집 소개나 광고성 정보같은 단편적인 이야기 대신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음식 본질에 가까운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며 "음식을 즐기는 일반 독자 뿐만 아니라 요리를 업으로 하고 있거나, 배우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소장하고 싶은 책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달의민족은 이번 매거진F 발행을 위해 제이오에이치(JOH & Company)와 손잡았다. 제이오에이치는 조수용 카카오 공동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디자인, 요식, 공간,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자적 브랜드를 만들고 있다. 2011년에 첫 발행한 '매거진B'는 전 세계에서 찾은 균형 잡힌 브랜드를 한 호에 하나씩 소개하는 방식으로 출판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며 현재까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양사의 대표들은 전 직장에서 같이 일을 한 경험이 있고 이후로도 서로의 작업물을 보며 함께할 수 있는 일을 모색해왔다"며 "JOH가 가장 잘하는 것과 배달의민족이 가장 잘 하는 것을 합친다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음식 전문 잡지가 나올 수 있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다"고 말했다.


배달의민족과 JOH는 매거진F를 영문판으로도 준비할 계획이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유명 셰프의 서가에도 꽂힐 수 있는 수준 높은 간행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된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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