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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자체 패션 브랜드 'LBL', 해외에서도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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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자체 패션 브랜드 'LBL', 해외에서도 통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부터 대만 모모홈쇼핑을 통해 패션 자체 브랜드 ’LBL’ 상품 판매 방송을 진행했다. 사진은 모모홈쇼핑 쇼호스트들이 'LBL 알파카 코트'를 판매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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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롯데홈쇼핑 최초의 패션 자체 브랜드 ‘LBL(Life Better Life)’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잇다.

19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대만 ‘모모홈쇼핑’을 통해 첫선을 보인 LBL은 불과 한 달 만에 1만3000세트가 팔려나갔다. 주문금액은 16억원으로, 한 달 간 주문금액 5억원을 달성한 한국 상품을 히트 상품으로 평가했던 현지 상황을 고려하면 3배를 뛰어 넘는 실적이다.


LBL은 롯데홈쇼핑이 2016년 론칭한 캐시미어 소재 중심의 브랜드다. 연간 주문액 1000억 원으로 홈쇼핑에서 가장 성공한 패션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부터 LBL의 2017년 가을·겨울(F/W) 상품 총 8종을 대만 모모홈쇼핑을 통해 선보였다.

‘캐시미어 홀가먼트 롱니트’는 40분 동안 250세트가 팔려나가며, 매진과 동시에 주문금액 4000만원을 기록했다. 시간당 평균 2000만~3000만원의 매출(주문금액 기준)을 달성할 경우 소위 대박으로 평가되는 현지 시장 상황을 고려하면 ‘초대박’ 실적이다. 현재까지 9회 방송에 주문금액 3억 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수출량의 90% 이상을 소진한 상태다.


이후 ‘라쿤 니트코트’, ‘캐시미어 롱코트’, ‘팬츠’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가장 인기를 끌었던 상품은 ‘페루산 알파카 롱코트’. 알파카 소재로 뛰어난 보온성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국내에서도 매진이 이어졌던 제품이다. 지난해 12월 첫 방송에서 190세트가 판매되며 매진을 기록했고, 당초 목표 대비 3배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 현재까지 총 6회 방송을 통해 490세트가 팔려나갔다.


롯데홈쇼핑은 대만 TV홈쇼핑 이용 고객 중 40~50대 여성이 50%에 이르고, 한류 열풍으로 의류를 포함한 한국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무엇보다 대만도 한국처럼 지속적인 장기 불황으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쇼핑 트렌드가 정착되어 있다는 점이 최고급 소재와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LBL의 성공을 기대할 만한 요소였다. 또 모모홈쇼핑의 LBL 판매방송 준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도 했다. 모모홈쇼핑 제작진들이 한국을 방문했을 때 담당자 인터뷰를 통해 LBL 제작과정, 특징 등을 전달했다. 현지 쇼호스트와 롯데홈쇼핑 LBL 전담 쇼호스트의 만남을 주선해 소구 포인트를 알려주는 등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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