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독도 넘보지마"…해경, 3.1절맞이 독도 순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독도 넘보지마"…해경, 3.1절맞이 독도 순례
AD


"독도 넘보지마"…해경, 3.1절맞이 독도 순례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해양경찰청 해양경찰교육원은 제99주년 3.1절을 맞아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해양영토 수호 의지를 굳건히 다지기 위해 민·관·군 합동 독도 해양 영토 순례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오는 27일 해경 훈련함(3011함)을 타고 2박3일간 여수에서 독도까지 항해하고 돌아 온다. 독립유공자 후손, 순직경찰관 가족, 해군 등 다양한 계층 100여 명이 참여한다.

선내에선 해양사고에 대비한 안전교육 및 소화·방수훈련, 퇴선훈련 등도 실시한다. 독도 앞 해상에서 해돋이를 보고 함상에서 3.1절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나라사랑 실천 결의문 낭독, 3.1절 기념가 제창, 해양경찰 의장대·여수시립합창단 축하 공연 등으로 애국심을 함양하고 독도 사랑의 마음을 다지는 기회를 가질 계획이다.


이어 독도에 상륙해 주둔 중인 독도경비대를 방문한다. 체험수기 발표 시간을 통해 순례 과정을 되돌아보고, 참가자 모두에게 독도 명예주민증을 발급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있다.


윤성현 해경교육원장은 "해양영토 순례는 국민들의 애국심을 높이고 해양영토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해양주권 수호 의지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