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베이코리아, 스마틱스와 간편결제·티켓팅 솔루션 업무제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이베이코리아, 스마틱스와 간편결제·티켓팅 솔루션 업무제휴 이베이코리아와 스마틱스가 13일 서울 역삼동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나영호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장(우)과 김인석 스마틱스 대표(좌)가 각 사 대표로 참석해 양사의 향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AD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이베이코리아와 스마틱스가 간편결제·티켓팅 솔루션 분야에서 손잡는다.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전시, 공연, 여행레저 온라인 티켓팅 및 예약 IT 솔루션 기업 스마틱스와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티켓팅 O2O 사업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틱스는 전국 200개 공연장 및 입장시설의 온라인 예매·현장결제 시스템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티켓팅 IT솔루션사다. 보령머드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 경주엑스포, 대관령국제음악제 등의 대규모 온라인 예매 및 현장 운영을 대행하고 있다. 여행레저입장권에 특화된 티켓판매 채널관리 플랫폼 T-CMS를 자체 구축해 운영 중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 ‘스마일페이’를 스마틱스 솔루션과 연계할 방침이다. 이로써 스마틱스가 서비스하는 전국의 전시, 공연, 이벤트, 축제, 여행레저시설 등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예매 및 결제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G마켓, 옥션, G9에 스마틱스가 제공하는 여행레저 시설 이용권 등이 등록되어 있으며 향후 상품군을 더욱 확대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