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권기홍 前장관, 제4대 동반성장위원장 선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권기홍 前장관, 제4대 동반성장위원장 선임
AD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는 제4대 위원장에 권기홍(사진) 전 노동부 장관이 선임됐다고 1일 밝혔다.

동반위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제49차 동반성장위원회를 열고 경제단체와 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은 권 신임위원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권 위원장은 독일 프라이부르크(Freiburg) 대학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고 영남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제20대 노동부 장관, 단국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했다.


권 위원장은 동반위 의결 후 동반위원들에게 "지금까지 위원회를 이끌어주신 전임위원장과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동반성장은 시대적 당위이며, 지속가능한 전략이 되기 위해서는 시장친화적인 철학을 담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위원장은 이날 키콕스벤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우리경제가 60년간 지속해왔던 추격형 성장의 대안으로 혁신형 경제를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임직원들에게 "우리 동반위가 경제 양극화와 일자리 창출 등의 현안문제 해결에 적극 나섬으로서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기관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