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총리 "평창을 향한 세계의 기대에 선수·국민 마음 모아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이총리 "평창을 향한 세계의 기대에 선수·국민 마음 모아야" 이낙연 국무총리가 19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가테러대책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이낙연 국무총리는 24일 "평창올림픽을 향한 세계의 기대에 우리가 부응할 수 있도록 우리 선수와 국민 여러분께서 마음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이 총리는 이날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평창올림픽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해 "정부는 평창올림픽을 역사상 최고의 동계올림픽으로 성공시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총리는 "평창올림픽에는 북한 선수들도 참가하고, 우리의 5세대 이동통신과 로봇 같은 첨단기술도 선보인다"며 "그런 몇 가지 이유로 세계는 평창올림픽을 새롭게 주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이어 "긴장의 한반도에 작으나마 평화의 숨통이 트이고 우리의 앞서가는 기술이 세계에 발신되면 그것이 대한민국 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국·내외의 기대가 높다"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또 "지난 1988 서울올림픽과 2002 한일월드컵의 성공으로 우리나라가 더 높게 도약했다"며 "우리는 이번에도 성공하고 도약해야 한다, 평창올림픽의 성공과 대한민국의 도약을 위해 우리 모두 단합하자"고 당부했다.





세종=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