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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환급금 처리 ‘문자 한통이면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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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천구, 지자체 최초 지방세 환급금 처리 위한 양방향 문자 서비스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지방세 환급금 돌려받기 많이 번거로우셨죠? 올해부터 문자 한통만 주시면 신청부터 입금까지 One-Stop으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1월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지방세 환급금 처리, 문자 한통으로 OK’ 서비스를 실시한다.

지금까지는 납세자가 환급금 지급신청을 위해 구청과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등 절차가 번거롭고 진행상황 확인도 어려워 3만원 미만의 소액 환급금은 찾아가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구는 이런 불편 해소를 위해 문자 1통으로 환급금을 신청, 모든 진행과정과 처리상태를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는 ‘지방세 환급금 처리, 문자 한통으로 OK’ 시스템을 구축했다.

 지방세 환급금 처리 ‘문자 한통이면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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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지방세 환급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문자, 통화 등 휴대폰 기능이 가능하도록 ‘KT 통화매니저’ 서비스를 도입한 것으로 기존의 단순 문자안내서비스와 달리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환급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환급금 문자전용 수신번호(8072-114)’로 환급번호, 이름, 환급받을 은행과 계좌번호를 기입 후 문자 1통을 보내면, “환급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등 각 진행과정을 실시간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다.


또, 지방세 환급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을 시에도 문자전용 수신번호로 문의하면 담당자가 실시간 확인 후 답변 해준다.


강성주 세입정리팀장은 “이번 서비스는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신청이 가능해 그동안 찾아가지 않던 소액 미환급금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세무분야에서 주민 생활에 편리를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세무2과(2627-235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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