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꿈자람’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18일 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꿈자람’ 발표회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18일 오후 2시30분 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꿈자람’ 발표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 째를 맞는 ‘꿈자람’ 발표회는 중랑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 아동들이 지난 한 해 동안 지역아동센터와 KT에서 무상임대 해준 꿈품센터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아온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장이다.

이날 발표회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악기 연주, 방송 댄스, 음악 줄넘기, 합창 등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오르골, 한지공예, 만화를 통한 오감 작품 등 다양한 작품 전시도 함께 열려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중랑구에는 파란나라, 온세계, 참좋은 등 총 26개의 지역아동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에서는 방과후 아동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중랑구 ‘꿈자람’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
AD


특히 학교생활 관리, 건강관리 등 생활 지원 뿐 아니라 문화 활동과 특기 적성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동들의 만족도와 구민들의 호응이 좋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김금이 중랑구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은“매년 개최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발표회를 통해 아동의 재능 발견과 발산의 장을 마련하고 아동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송석재 여성가족과장은“이번 발표회는 지역아동센터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뿐 아니라 지역의 아동들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