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청래, 서울시장 출마 시사에 네티즌 반응 엇갈려…“진정성 지지·응원” vs “서울 시정은 아무나 못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정청래, 서울시장 출마 시사에 네티즌 반응 엇갈려…“진정성 지지·응원” vs “서울 시정은 아무나 못해”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서울시장 출마를 시사한 가운데 네티즌들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정 전 의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저는 당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라면 꽃길이 아니라도 어떤 선택도 할 수 있다”라며 “문재인 정부 성공과 서울시민, 민주당을 위해서라면 1등 꽃길만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깨지고 지더라도 자갈밭이라도 출전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적었다.


그는 이어 “서울시민과 당원들의 어느 정도의 지지와 성원이 있다면 1등을 할 만큼이 아니더라도 부응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유권자에게 다양한 인물을 고를 수 있는 선택지를 넓히는 것은 민주주의를 위해 좋은 것이다”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의 페이스북 게시물을 본 네티즌들은 “무엇을 하든 지지합니다”(김***), “의원님의 진정성을 지근거리에서 보았고 느꼈기에 어느길을 가시더라도 의원님의 뜻을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이왕 결정하신것 힘차고 멋지게 나아가실 것이라 굳게 믿겠습니다. 화이팅 정청래!”(양**), “정청래 의원님 서울시장 출마 환영합니다. 새로운 혁신을 보여주시길”(이**) 등, 정 전 의원의 서울시장 출마를 지지하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부 네티즌들은 “ 정청래! 좋아는 하지만 아닌거 같은데. 지금의 박원순시장이 오히러 더 났다고 생각함”(seou****), “민주당 지지자이지만 문재인 정권을 위해서는 자중하시는게 좋을 듯. 서울 시정은 아무나 하는게 아님”(kjc5****), “안타갑게도 지지와 성원은 없습니다”(lss8****)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