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그래픽 리소스뱅크' 문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그래픽 리소스뱅크' 문열어 경기도청
AD


[아시아경제(부천)=이영규 기자] 게임 그래픽 리소스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게임 개발사를 위한 무상 리소스 지원 플랫폼 '리소스 뱅크'가 6일 문을 열었다.

게임 그래픽 리소스는 캐릭터, 배경, UI 등 게임 구성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이미지를 말한다. 게임 그래픽 리소스는 게임 개발에 필수적이지만 중소 게임개발업체나 스타트업들은 인력과 비용 등의 문제로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도내 게임 개발사 및 개발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리소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인 '리소스 뱅크'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앞서 중소 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 조사를 진행한 결과 대부분의 게임개발사들이 보편적인 리소스에 대한 필요가 높다고 응답했다. 이에 도는 캐릭터와 더불어 배경, UI, 아이템 등 장르 상관없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리소스 공급에 중점을 뒀다. 또한 게임 그래픽 리소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8팀의 수준 높은 리소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그래픽 리소스 무료 공급에 이어 내년에는 사운드 리소스도 추가로 구축해 리소스 뱅크에 무상 공개할 예정이다.


리소스 뱅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resourcebank.or.kr)를 참조하면 된다.


안동광 도 콘텐츠산업과장은 "게임 개발 리소스 지원은 양질의 게임 개발에 있어 필수적 요소"라며 "활발한 리소스 공유를 통해 중소게임업체와 개발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 좋은 게임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