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한샘, 3Q 실적 선방…투자의견·목표주가 유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KTB투자증권은 24일 한샘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2만원을 유지했다.


한샘은 3분기 인테리어 직영점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1% 축소했지만 그 외 전 사업부문에서 매출 성장률 회복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선미 연구원은 "상대적으로 수익성 낮은 건자재부문의 매출 비중 확대에도 ▲홈쇼핑·B2B 매출 비중 축소, ▲일회성 비용 축소, ▲외형 확대에 따른 판관비율 하락 효과에 힘입어 3Q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대비 0.5%p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주택시장 둔화 우려에도 한샘은 2018~2019년 영업이익이 20% 이상 성장할 전망이다. 이는 3분기 실적에서 확인됐듯이 신규 대리점 출점으로 이익 성장을 지속하겠다는 한샘의 전략이 유효하며, 신사업인 건자재부문이 매분기 전년 동기대비 20%~30% 확대되며 외형 성장에 기여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김 연구원은 "입주물량 증가에 따른 이사수요·기존주택 거래량 증가 효과도 기대해볼 만 하다"며 "8.2대책 후의 주택거래량이 본격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10~11월의 월 매출이 양호하다면 실적 추가 상향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