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3회 성북구 아동 돌봄박람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14일 낮 12~오후 4시 구청 바람마당 '신나게 놀아봄! 함께 키워봄! 안전하게 돌봄!'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우리나라 최초 유니세프 인증 아동친화도시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학부모의 영원한 과제 '방과후돌봄'을 해소하기 위해 제3회 성북구 아동돌봄 박람회를 개최한다.


14일 낮 12~오후 4시 성북구청 앞 바람마당에서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는 '신나게 놀아봄! 함께 키워봄! 안전하게 돌봄' 슬로건을 앞세우고 성북구에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기관과 돌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기관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학부모와 학령기 자녀에게 아이 잠재력을 개발,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맞춤형 돌봄기관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서 접하고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학교의 초등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는 물론 성북구에만 있는 틈새돌봄 기관이 한 곳에 모인 것이다.

제3회 성북구 아동 돌봄박람회 개최 제2회 성북구 아동돌봄 박람회에서 참여 아동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김영배 성북구청장
AD


성북구 관계자는 “자녀가 방과후 어떤 기관에서 어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지 현장에서 정보를 접하고 바로 안내를 받을 수 있어 아이를 위한 최적의 돌봄기관을 바로 찾아볼 수 있어 1회와 2회 아동돌봄 박람회가 성황을 이루었는데 올해도 많은 학부모와 자녀가 방문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날은 아동이 주인공이기도 하다. 그동안 아동이 돌봄기관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공연마당과 놀이마당도 준비했다. 보드게임, 예술교육 놀이, 창의과학 등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마련해 학부모와 아동 모두가 즐기도록 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아동이 방과후에 마을에서 안전하고 신나게 놀며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 지방정부 역할이고 이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성북구 아동돌봄 박람회를 준비했다”면서 “아동은 직접 참여하며 즐기는 놀이 경험을, 학부모는 방과후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훌륭한 정보마당이 될 것”이라고 자부 했다.

제3회 성북구 아동 돌봄박람회 개최 2017 성북구 아동돌봄박람회 포스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