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초등학생 ‘학력신장’ 프로그램 인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유수 대학과 협력 양질의 콘텐츠 프로그램 지속적 개설 학교현장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프로그램, 저렴한 수강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초등학생의 튼튼한 기초학력과 신바람 나는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학력신장’이 학부모 사이에 호평을 받고 있다.


성북구 초등학생 ‘학력신장’ 프로그램 인기 김영배 성북구청장
AD

지역내·외 유수 대학과 협력해 학교 현장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프로그램 등 차별화한 강좌를 저렴한 수강료로 제공함으로써 공공기관 운영 프로그램 선입견을 깼기 때문이다.

성북구 관계자는 “전국에서 대학이 가장 많이 소재한 지역이니 만큼 고품질의 교육 인프라가 풍부하다는 장점을 활용했는데 학생과 학부모 만족도가 매우 높은 차별화된 공공교육 서비스가 됐다”고 밝혔다.


10월 학력신장 프로그램은 한양대 등도 참여했다. 화학·생명과학 분야 실험실습 체험 및 뮤지컬 캠프에 이르기까지 학교현장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교육비 부담을 덜기 위해 강좌 수강료도 3만~6만원으로 저렴하게 책정했다. 저소득층 가정 자녀는 전액 면제다.


초등학교 5학년, 3학년의 두 자녀를 둔 김지영씨(38)는 “큰 기대 없이 신청했다가 다른 곳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프로그램과 아이 눈높이에 맞춘 강사진의 열정적인 강의에 반해 현재 구에서 운영하는 모든 교육 프로그램의 마니아가 됐다”며 무한 애정과 신뢰를 드러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우리 아이들 기초학력을 튼튼하게 하고 신나고 즐거운 공부를 돕기 위해 지역과 대학이 협력해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부모의 소득과 상관없이 모든 아이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북구 초등학생 ‘학력신장’ 프로그램 인기 프로그램


‘학력신장’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성북구 홈페이지 모집강좌란을 통해 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