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원시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합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수원시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합니다" 수원시청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2017년 하반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참여 대학생을 모집한다.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학자금(등록금ㆍ생활비) 대출로 경제적 부담을 안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올해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발생한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자 지원 대상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올해 1학기 학자금 대출을 받은 학생으로 대출 당시 소득분위 8분위 이하 대학생 중 직계 존속(부모, 조부모ㆍ외조부모)이 1년 이상 수원에 주민등록을 갖고 있어야 한다.

직계 존속이 없는 대학생은 본인이 1년 이상 수원에 거주했으면 자격이 된다. 시는 서류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을 확정해 11월 중순에서 12월 초 사이에 대출이자를 지원한다. 지원은 개인 은행계좌 입금이 아니라 한국장학재단 대출금 상환방식으로 이뤄진다.


지원 대상으로 확정된 대학생에게는 이자 지급 후 문자 메시지를 발송한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도 이자 상환처리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를 통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대학 재학증명서, 해당 증빙 서류(직계존속 한 명의 주민등록초본, 고교 졸업증명서, 부 또는 모의 가족관계증명서) 등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