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케이윌, 데뷔 10주년 맞이 컴백 “스스로도 느끼는 부분 많다”

시계아이콘00분 3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케이윌, 데뷔 10주년 맞이 컴백 “스스로도 느끼는 부분 많다” 케이윌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AD


가수 케이윌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정규 4집 앨범으로 가요계에 컴백했다.

26일 케이윌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 아트홀에서 정규 4집 앨범 파트 1 ‘논픽션(Nonfiction)’ 발매를 기념하는 쇼케이스를 열었다.


케이윌은 “데뷔 10주년을 많이 축하해주셔서 스스로도 느끼는 부분들이 많다”며 “10이라는 숫자가 지난 순간들을 돌이켜보게끔 하는 것 같다. 그런 만큼 스스로 리프레시 해야겠다는 다짐도 했고 나름 뿌듯하기도 했다”고 데뷔 심경을 전했다.

이어 “사실 공백기가 이렇게 길어질 줄 몰랐고, 길어질수록 고민이 많았다”며 “오춘기가 찾아오기도 했다.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내가 지향하는 대로 나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기도 했다”며 공백 기간 느꼈던 감정을 설명했다.


이번 케이윌 정규 4집 앨범 파트1 ‘논픽션’에는 타이틀곡 ‘실화’를 비롯해 ‘안녕 가을’ ‘미필적 고의’ ‘서성거려’ 등 총 7개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실화’는 연인과 헤어진 현실을 믿지 못하다 결국 후회하고 아파하는 감정을 담은 노래다. 기존 케이윌 발라드의 색깔과 짙은 애잔함이 묻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케이윌은 정규 4집 앨범 파트 1 ‘논픽션’을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