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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세계 6위…작년보다 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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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조사
브랜드 가치 562억달러…작년보다 9%↑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세계 6위…작년보다 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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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삼성전자가 25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6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9% 상승해 562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순위도 전년보다 한 계단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투명하고 솔직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갤럭시 노트7의 위기를 빠르게 극복하고 브랜드 신뢰를 성공적으로 회복한 점 ▲인간적이고 감성적인 브랜드가 되기 위한 노력이 일관적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전달되는 점 ▲갤럭시 S8, 애드워시 세탁기, 패밀리허브 냉장고,더 프레임 등의 신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혁신을 지속한 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메모리 반도체는 적기 투자와 기술 혁신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고, 브랜드 경쟁력 또한 크게 높인 것으로 평가 받았다.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세계 6위…작년보다 1단계↑


생활가전 부문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배려한 혁신제품을 출시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는 점을, TV 부문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더 프레임(The Frame)을 출시하는 등 획기적인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점을 평가 받았다.


인터브랜드는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 및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매년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2011년 234억 달러로 17위에 그쳤으나 2012년 329억 달러로 9위에 올라섰다. 이어 2013년 396억 달러(8위), 2014년 455억달러(7위), 2015년 453억달러(7위), 206년 518억달러(7위)를 기록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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