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파란 하늘과 흰 구름, 한들거리는 코스모스로 가을 정취 만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구례군, 코스모스 꽃길(꽃강) 조성"


파란 하늘과 흰 구름, 한들거리는 코스모스로 가을 정취 만끽
AD

[아시아경제 육미석 기자]가을의 대표적인 꽃인 코스모스가 구례군 용방면 사림리 서시천변에 만개하여 가을 정경을 한껏 뽐내며 지역민들과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구례군(군수 서기동)에 따르면 2017년 꽃강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하천 유후부지를 활용하여 친수공간 제공 등 하천 효용성 제고를 위하여 용방면 사림리 서시천변 1.2km 구간에 40,000㎡ 면적의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했다.

오는 28일에는 자전거길을 따라 코스모스 꽃길을 걷는 군민건강걷기 행사도 열린다.


이번 행사는 공설운동장에서 출발하여 광의대교~광의교~코스모스 단지에서 공설운동장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로 약 5㎞를 걷는 행사이다. 또한, 걷기 행사 이외에 부대행사로 경품 추첨 및 기념품 증정 행사도 열린다.

파란 하늘과 흰 구름, 한들거리는 코스모스로 가을 정취 만끽


군 관계자는 “코스모스 꽃길(꽃강) 조성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이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관광객을 증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천 주변의 다양한 시설을 조성하는 등 꽃강 조성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모스가 추석연휴기간에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가족과 함께 가을의 낭만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육미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