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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민 캐릭터 입은 팔도 ‘비락식혜’, 젊은층 공략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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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이후 올해 8월까지 20억개 판매

무민 캐릭터 입은 팔도 ‘비락식혜’, 젊은층 공략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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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1993년 출시돼 식혜음료의 대명사로 오랫동안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비락식혜’가 캐릭터를 장착한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팔도는 ‘비락식혜’ 캔 제품 패키지에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무민’ 캐릭터를 적용한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고 8일 밝혔다.


‘무민’은 70년 역사를 가진 캐릭터로 핀란드 동화작가 토베 얀손에 의해 1945년에 만들어졌으며, 친근한 캐릭터와 편안한 이미지로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자랑한다.

팔도는 젊은층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10대와 20대 고객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비락식혜’는 국내산 멥쌀을 사용한 식혜음료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아온 제품으로, 이번 무민 캐릭터 적용을 통해 젊고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가 부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팔도는 ‘비락식혜’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비락식혜’ 구매인증 경품 프로모션인 ‘비락식혜&무민을 찾아라!’를 실시한다.


이 프로모션은 15일부터 12월14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하며, 무민 캐릭터가 적용된 ‘비락식혜’의 인증샷을 찍어 팔도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등재하거나 또는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비락식혜_무민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매월 20일 추첨을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 무민인형, 보조배터리 등 총 350개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추석명절을 맞아 전국 할인점 등 주요 매장에서 ‘비락식혜’ 할인, 증정 등 다양한 판촉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비락식혜’는 출시 이후 올해 8월까지 4억8000만ℓ가 판매됐으며, 이를 238㎖캔 기준으로 환산하면 모두 20억개가 판매된 것이다. 그동안 제품에 사용된 쌀만 해도 1만 4000t이 넘으며, 이는 70만 포대(20kg 기준)에 해당하는 양이다. ‘비락식혜’는 지난해 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식혜시장에서 8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김기홍 팔도 마케팅 팀장은 “젊은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새로운 제품 출시를 통해 식혜음료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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