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봉구 청렴골든벨 최후 1팀 누가 될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18일 구청 대강당에서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의 청렴 골든벨을 울릴 최후의 1팀을 가리는 퀴즈대회가 개최된다.


구는 18일 구청 대강당에서 청탁금지법 시행 1주년을 기념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를 연다.

이번 퀴즈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TV 프로그램 ‘도전! 골든벨’과 유사한 서바이벌 형식을 취해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청탁금지법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부서별 2인 1조로 총 50개팀 100명이 참여, 200명의 응원단까지 가세해 청탁금지법 핵심내용 및 다양한 청렴상식을 다룬 퀴즈를 풀며 그간 숨겨둔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도봉구 청렴골든벨 최후 1팀 누가 될까? 청렴골든벨
AD

최후의 1팀은 부서별 대항, 패자부활전을 거쳐 선정하게 되며, 응원에 나선 직원들도 퀴즈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돌발퀴즈와 응원상 선발 등의 부대행사 역시 준비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300여명의 직원들이 함께하는 이번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를 통해 청탁금지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길 바란다”며 “공직사회의 부패관행을 타파하고 청렴한 도봉을 만드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 전했다.


도봉구는 공무원들에게 높은 수준의 청렴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외에도 청렴문화유적지를 답사하는 ‘청렴문화체험교육’, 매월 반부패의 날 실시하는 ‘청렴퀴즈’, 전 직원 대상 ‘청탁금지법 교육’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에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