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성환 노원구청장, 2년 연속 ‘자랑스런대한국민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초

5일 국회 헌정기념관서 지방행정부문 대상 수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김성환 노원구청장이 5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리는 '2017 자랑스런대한국민대상'에서 지방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한다.


김성환 노원구청장, 2년 연속 ‘자랑스런대한국민대상’ 수상 김성환 노원구청장
AD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으로 구정 발전을 위한 그간 노력과 성과를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됐다.

2011년부터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대한국민대상’은 대한국민운동본부 주관으로 사회 각계 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이는 데 기여한 국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지역발전, 사회봉사, 경영혁신, 기술개발, 문화증진, 환경개선, 인재육성 등 우리 사회 각 분야의 숨은 주역을 발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김성환 구청장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노원을 행복한 구민의 집으로 만들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최근 확산 중인 '행복은 삶의 습관입니다' 운동을 비롯 민선 5·6기에 걸쳐 인사하기, 나눔, 마을학교, 생명존중, 환경, 문화와 생활체육 등 마을공동체 복원을 위한 일곱 가지 걸음을 꾸준히 걸어오며 주민들의 삶이 닿는 각 분야에 행정이 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일까 고민해왔다.


이런 움직임 속에서 마을공동체 복원 거점이 될 행복발전소,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농아인 쉼터와 장애인 체육시설, 서울시립과학관 ·노원우주학교 등 과학교육시설, 자연 속 체험공간인 불암산 더불어 숲, 그리고 1일 개관한 월계문화체육센터까지 구민의 삶을 풍요롭게 할 인프라를 확충함은 물론 생명존중 자살예방 사업, 심폐소생술 교육 확산, 어르신-대학생 룸셰어링 사업, 금연도시 노원 프로젝트, 범죄제로화 사업, 생활임금제 등의 생활밀착형 정책들을 추진해 왔다.


노원구에서 처음 시작한 많은 사업들이 대한민국의 표준이 되는 성과를 거두어 왔고 이런 노력이 높게 평가돼 2년 연속 지방행정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2017 자랑스런대한국민대상 시상식은 5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다.


이와 함께 김성환 구청장은 '2017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SA등급 평가를 받았다.


또 지난 8월 '2017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어르신-대학생 룸셰어링 및 청년취업준비금 지원 사업'으로 청년문제해소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구민 여러분의 성원이 있었기에 그간의 정책들도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이라고 생각하며 '행복공동체 노원'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 더 많이 고민하고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 프로필


▲1965년생 전남 여수 거문도 생 ▲서울 한성고등학교 졸업 ▲연세대 법학과 졸업 ▲연세대 행정대학원 석사과정 졸업(도시 및 지방행정 전공) ▲국회의원 비서관 ▲노원구의회 의원 ▲서울시의원 ▲대통령 비서실 정책조정비서관 ▲민선 5·6기 노원구청장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