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대박물관 문화강좌 2학기 수강생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전남대박물관 문화강좌 2학기 수강생 모집
AD


"28일부터 선착순 접수…‘고전에 비추어보다’9월13일부터 12주 강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 박물관이 2017학년도 2학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문화강좌는 ‘고전에 비추어보다(鑑於古典)’를 주제로 오는 9월13일부터 12월6일까지 12주 동안 진행되며, 역사 ·철학 ·문학 ·정치 ·경제 ·과학 등 각 분야의 대표적인 고전에 대한 전문가 강의와 관련 다큐멘터리 ·영화 상영으로 꾸며진다.


사마천의 ‘사기’를 비롯 △괴테의 ‘파우스트’△호메로스의 ‘일리아스’와 ‘오디세이아’△칸트의 ‘순수이성비판’△마키아벨리의 ‘군주론’△루쉰의 ‘아Q정전’△찰스 다윈의 ‘종의 기원’△정약용의 ‘경세유표’△토마스 아퀴나스의 ‘신학대전’△애덤 스미스의 ‘국부론’△랭보의 ‘지옥에서 보낸 한철’△플라톤의 ‘심포지온(향연)’등의 고전을 만나볼 수 있다.

전남대 이성원 ·최혜영(이상 사학과) 이강서(철학과) 교수와 고려대 김재혁(독어독문학과), 광주교대 강성률(윤리교육과), 부산대 곽차섭(사학과), 서강대 이욱연(국제인문학부), 장신대 손은실(역사신학전공), 성균관대 김광수(경제학과), 청주대 한대균(청석 Aletheia 칼리지) 교수 등 각 고전에 대한 전문가들이 고전 속에 담긴 의미를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강의 후에는 ‘불멸의 진시황’, ‘트로이전쟁’, ‘세상을 바꾼 위대한 철학들’등 관련 다큐멘터리와 ‘괴테’, ‘토탈 이클립스’, ‘헤드윅’등 영화가 무료 상영된다.


조진선 전남대박물관장은 “이번 강좌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고전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면서 “다양한 분야의 각 고전들에 현재의 나 ·사회 ·문화 ·역사를 비추어 봄으로써 성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좌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4시, 전남대학교 용지관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며 수강생은 8월 2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접수는 수강료 계좌입금(수강생 명의로 입금)을 통해서만 이뤄지며 수강료는 일반 11만원, 전남대 교직원 및 가족·대학생·경로(만 65세 이상)는 9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남대학교 박물관(062-530-3585)으로 문의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http://museum.chonnam.ac.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