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 올데이 그램, 드론으로 변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LG 올데이 그램, 드론으로 변신 LG 올데이 그램 드론으로 변신
AD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LG전자는 18일 유튜브를 통해 'LG 올데이 그램'의 가벼운 무게와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을 알리는 이색 동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한양대 산업융합학부생들과 함께 노트북을 드론으로 변신시켰다. 노트북 본체에 날개를 장착하고 노트북 배터리로 작동하게 만든 것. LG 올데이 그램을 비롯해 총 3개의 각기 다른 무게와 배터리 용량을 갖춘 노트북으로 드론을 제작한 뒤 노트북 배터리만으로 얼마나 오래 날수 있는가를 실험했다.


LG 올데이 그램은 940그램, 60와트시(Wh)의 배터리 용량을 갖췄다. A노트북은 799그램, 30와트시, B노트북은 1.3킬로그램, 43와트시 배터리 용량이다.

실험결과 LG 올데이 그램은 2.3킬로미터, A노트북은 1.4킬로미터를 날았다. B노트북은 무거운 무게 때문에 비행에 실패했다.


한편, LG전자는 가을 신학기를 맞아 오는 25일부터 한 달간 그램 구매고객 전원에게 산돌구름 폰트 1년 사용권과 한컴 오피스, 사진편집 프로그램 이지포토 등 20만원 상당의 'LG그램 오피스 벨류팩'을 무료로 제공한다. 산돌구름은 국내 최초 폰트회사인 산돌 커뮤니케이션의 클라우드 폰트 서비스다.


LG전자는 올해 들어 판매한 LG 그램 노트북 중 LG 올데이 그램 판매 비중이 90%에 이른다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