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롯데제과는 ‘잘익은 수박(시리즈)’ 패키지와 ‘50년 사사(햇님이 주신 선물)’가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잘익은 수박’이 레드닷으로부터 본상을 수상한 것은 제품 특성에 맞춰 수박의 이미지를 사실적이고 심미적인 분위기로 잘 표현했기 때문이다.
‘잘익은 수박’은 수박바, 수박홈, 수박파우치 등 아이스 3종에 수박바젤리를 더해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디자인은 수박을 상징하는 붉은색과 초록색의 대비로 시각적 효과를 높였고, 또 수박을 상징하는 줄무늬 문양을 패키지 양 끝의 뜯는 부분(실링)에 디자인해 아이디어가 돋보이게 설계했다.
또 롯데제과는 50년 역사를 담은 ‘햇님이 주신 선물’ 사사를 출품, 본상을 수상하면서 겹경사를 맞았다. 기업의 역사책인 사사로서 세계적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사례는 보기드문 일이기 때문에 더욱 뜻 깊은 수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50년 사사(햇님이 주신 선물)는 1967년~2017년의 역사를 히스토리와 이미지북으로 나눠 기존의 사사들과 차별되게 제작됐다. 또 아크릴 소재로 책표지를 만들고, 케이스에 덮개를 만들어 책을 쉽게 꺼내고 잘 보관할 수 있게 하는 등 참신성이 돋보여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롯데제과의 디자인 경영은 2014년부터 본격화했다. 2014년 껌 포장 디자인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콘셉트 디자인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고, 같은 해 독일의 iF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독창적인 껌 포장 디자인으로 본상을 수상했다. 여세를 몰아 2016년에는 장수 비스킷인 롯데샌드 디자인으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그리고 2017년 2월에는 아이스크림인 옥동자 아이스바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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