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안보위기속 ‘2017년도 을지연습’ 준비 만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장흥군, 안보위기속 ‘2017년도 을지연습’ 준비 만전
AD


"16일 준비사항 점검을 위한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23일 정남진 물과학관에서 민·관·군 합동 대응훈련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은 16일 행정기관과 유관기관 준비사항 점검을 위한 ‘통합방위협의회’ 를 개최하는 등 을지연습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50번째를 맞는 ‘2017 을지연습’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기관·업체 및 군민 등이 참여하여 비상시 국가 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한 대비 절차와 실제훈련을 실시한다.

을지연습은 전쟁이전 국지도발·국가위기관리 연습과 전쟁발발 이후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하여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의 확립을 위해서 전국적인 규모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첫 날인 21일 불시 공무원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전시 직제편성훈련과 행정기관 소산훈련 등을 실시하고, 22일은 우드랜드 대형산불 발생과 관련한 전시 현안과제 토의훈련을 실시한다.


이어 23일 오후 4시에는 정남진 물과학관에서 물과학관 피폭에 따른 화재진압 및 긴급구조 합동 대응 실제훈련을 장흥 119안전센터 등 5개 유관기관 100여명이 참여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을지연습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실시, 군민의 참여와 공감대 형성을 통해 더욱 내실 있는 을지연습이 되도록 준비사항과 이행사항을 점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