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안드림스타트, 또래집단 소통방법·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부안드림스타트, 또래집단 소통방법·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운영
AD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부안드림스타트는 아동의 또래집단 소통방법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드림누리’ 프로그램을 8~9일 1박2일 일정으로 부안군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체활동을 통한 사회성 향상 및 교우관계 증진 등을 위한 집단 프로그램으로 안전교육과 밧줄놀이, 스포츠클라이밍, 부안누에타운 관람, 비누만들기 체험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필수 프로그램인 인터넷 중독 및 예방교육, 아동권리교육, 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 등 아동의 안전을 위한 교육도 함께 병행했다.

특히 필수 프로그램은 시청각이나 강사초빙에 의한 기존 교육방식과 함께 퀴즈풀이라는 놀이를 통해 학습능력 향상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퀴즈풀이는 ‘도전! 드림벨을 울려라’라는 제목으로 드림벨을 울리기까지 대결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패자부활전, 상품권 도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뤄졌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단체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배우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집중력과 창의력이 향상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