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코웨이가 렌털 판매량에서 역대 분기 최대 성과를 올렸다.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1일 코웨이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렌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2%, 전 분기 대비 13.5% 증가한 39만7000대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모든 분기 중 최대 규모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의 판매 호조를 바탕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증가했다.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234억원, 120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3%, 919.4% 증가했다. 국내 환경가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한 5008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실적은 환경가전사업의 견고한 성장과 제품 해약률 안정화, 주요 해외 법인 성장세 유지, 홈케어사업 및 국내 화장품 사업 성장을 영향을 미쳤다. 2분기 제품 해약률은 1.19%를 기록해 지난해 4분기 1.26%, 올 1분기 1.20%에 이어 꾸준히 낮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2분기 렌털자산폐기손실 금액은 99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렌털 매출 대비 비중이 2.6% 수준으로 전년 동기 3.9%(124억원) 대비 1.3%포인트 낮아진 수치다.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주요 법인인 말레이시아와 미국 법인의 성장이 돋보였다. 말레이시아와 미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490억원, 15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6%, 6%가 늘어났다.
말레이시아 법인의 총 계정수는 전년 동기 대비 59.1% 증가한 54만1000 계정을 기록했다. 미국 법인도 10만7000 계정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했다. 상반기 해외 사업 수출부문 매출액은 1235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해 6% 증가했다.
2분기 매트리스 총 관리계정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년 동기 대비 13.6% 증가한 33만7000 계정을 달성했다. 홈케어 사업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6.7% 상승한 425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화장품 사업 2분기 매출액은 판매조직의 생산성 증대 및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한 187억원을 올렸다.
이재호 코웨이 부사장은 "제품 품질과 안전성 강화를 바탕으로 고객 신뢰를 쌓아나가고 기능과 서비스 요소를 강화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바탕으로 영업 활성화 및 실적 성장세를 이뤄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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