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이지투웨니스에 반한 왕홍 188명, 애경 중앙연구소 방문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알리바바그룹 타오바오글로벌 파워셀러 소속 왕홍
100명 모집예정이었으나 300명이 넘은 인원 신청해 188명 방문

에이지투웨니스에 반한 왕홍 188명, 애경 중앙연구소 방문
AD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애경의 대전 유성구 소재 애경 중앙연구소에 27일 오후 중국 온라인 유명인사 ‘왕홍’(網紅) 188명이 찾아왔다.

애경에 따르면 왕홍 188명은 알리바바 그룹 내 타오바오글로벌의 파워셀러 소속으로 한국의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연구, 개발하는 연구소를 방문 목적지로 했던 것.


애경은 이미 중국여성들에게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K-뷰티의 대표제품인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를 만들어낸 곳이라는 명성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K-뷰티의 바이어 연맹에서 선정된 188명의 왕홍은 당초 100명 모집예정이었으나 신청자가 너무 많아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숫자 8이 들어가는 188명을 선정하게 됐다는 게 애경 측 설명이다.


왕홍 188명은 애경의 대표 화장품인 에이지 20’s를 비롯해서 색조화장품 브랜드 루나(LUNA), 클렌징화장품 포인트(POINT), 케라시스(Kerasys) 샴푸 등의 개발과정을 견학하고 연구소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 왕홍은 연구소 견학 내내 개개인 별로 타오바오를 통해 생중계해 중국 현지 소비자에게 생생한 영상과 각종 정보를 전달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애경 중앙연구소에서는 생활용품과 화장품에서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줄 수 있는 신제품과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애경은 2015년부터 꾸준하게 중국 파워유저 대상 뷰티데이를 진행하고 있으며, 재한 중국인유학생을 대상으로 소비자서포터즈 ‘애경 천금단(千金?)’을 운영하는 등 가장 앞선 왕홍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