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쿠팡이 24일 프리미엄 PB(Private Brand) '탐사(Tamsaa)'를 론칭하고 5가지 제품을 출시했다.
우선 선보이는 제품은 ▲100% 천연펄프를 사용한 3겹의 도톰한 제품으로 더 넓어진 면적과 부드러운 사용감을 경험할 수 있는 '탐사 소프트 롤화장지' ▲천연 보습성분을 함유해 부드럽고 먼지 날림을 최소화한 '탐사 보습 미용티슈' ▲300ml부터 2L까지 4개 용량의 청정수원지 미네랄 워터 '탐사수' ▲천연광천수가 주원료로 부드럽고 오랫동안 탄산감이 지속되는 '탐사 스파클링 워터' ▲다양한 디자인을 한 패키지에 담은 프리미엄 종이컵 '탐사 종이컵'이다.
탐사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탐구해 찾아낸다는 의미다. 탐사의 캐치프레이즈인 '당신 일상의 발견(Explore Your Life)' 역시 고객의 일상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프리미엄급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통해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향상시키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탐사는 품질·가격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했다. 쿠팡은 "고객도 몰랐던 고객의 마음을 발견하기 위해 데이터 기술력을 통해 쿠팡 이용 고객들이 남긴 수천만 개가 넘는 상품평, 구매패턴 등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탐사 제품은 쿠팡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로켓배송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정기배송을 이용하면 기본 5%에서 최대 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원하는 날짜에 편리하게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쿠팡은 물티슈, 청소용품, 매트, 애견패드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제품들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다.
나비드 베이세 쿠팡 이커머스 조직 SVP(Senior Vice President)는 "탐사의 모든 제품은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라는 고민에서부터 시작된다"며 "품질부터 가격까지 제품의 모든 부분을 고객에게 초점을 두고 개발했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