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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중소상공인에 빅데이터 인프라 무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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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신한카드가 중·소상공인에 빅데이터 인프라를 무료로 공유해 사업 지원에 나선다.


신한카드는 가맹점 지원 솔루션 '신한카드 샵(#)'을 런칭한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카드 샵'은 빅데이터로 신한카드 가맹점(샵)의 매출을 한 단계 올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한카드는 100만여 가맹점의 중·소상공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가맹점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 영업용 태블릿 PC에 '신한카드 샵' 탑재를 통해 가맹점 담당 직원들이 직접 가맹점별 운영 현황 분석 및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샵'은 머신러닝에 기반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매장의 시간대별, 성별, 연령별 이용 패턴 등 복잡한 매출현황 데이터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화해 정리해준다. 지역별 매출 및 점포수 증감율 제공 등을 통한 가맹점이 위치한 상권 유형을 분석해주고, 지역별 평균 운영기간 및 가맹점 신설·폐업 현황을 알려 주는 기능도 탑재했다.

또 자신의 매장과 상권 내 매출 상위 매장을 비교 분석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에 적합한 잠재 고객군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신한카드는 앞으로 '신한카드 샵'을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시킬 계획이다. 빅데이터 기반으로 특정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관련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을 대기업 프랜차이즈가 아니더라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용 방식은 가맹점주가 '신한카드 샵' 홈페이지·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해 가맹점의 쿠폰, 할인, 포인트 등 제공하는 서비스를 등록하면 신한카드가 최적의 고객을 매칭해 고객의 가맹점 이용을 유도하게 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현재 일부 기업들에 한해 유료로 진행하는 가맹점 상권 분석 정보를 중소 가맹점주들에게까지 확장해 가맹점주, 고객, 신한카드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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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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