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버즈니, 사진 속 상품 찾아주는 쇼핑 앱 '샷핑'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직접 촬영한 사진·캡처한 이미지로 상품 검색 가능


버즈니, 사진 속 상품 찾아주는 쇼핑 앱 '샷핑' 출시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버즈니가 사진 속 상품을 인식해서 비슷한 제품을 찾아주는 쇼핑 애플리케이션 '샷핑'을 출시했다.


버즈니는 자체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이미지 인식 검색' 기능을 개발, 샷핑에 적용했다. 사용자가 촬영한 사진 속 상품의 모양과 패턴, 색상 등을 분석해 G마켓 등 오픈마켓과 종합몰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유사한 상품을 리스트로 보여준다.

샷핑의 가장 큰 특징은 패션 의류를 포함해 가구나 생활용품 등 모든 카테고리 상품을 사진으로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다. 직접 촬영한 사진뿐만 아니라 모바일로 웹서핑 중 캡처한 이미지 등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으로도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남상협 버즈니 대표는 "이미 수년 전부터 미국 아마존과 중국 타오바오 등이 이미지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국내 역시 가까운 시일 내에 보편화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글로벌 서비스가 제공하고 있는 이미지 검색 기술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검색 품질 고도화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버즈니는 새롭게 출시한 '샷핑'과 '홈쇼핑모아'를 함께 키워나갈 신입·경력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개발, 마케팅, 기획, 디자인이다. 자세한 내용은 버즈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